MY MENU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회원여러분.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는 2005년 12월 vol.1를 창립한 이래로 10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10여년간 21세기의 시대적 소명인 과학기술과 문화예술분야의 융·복합 실현을 목표로, 과학문화전시디자인 보급 확산 및 활용촉진, 신기술 관련 융합콘텐츠연구와 학제간 상호교류연구에 대한 초석을 다지고 체계를 공고히 하는데 의미있는 성과를 내었습니다.

앞으로의 세계는 더욱 창의적이고, 더 다양한 분야(인문, 사회, 문화, 과학, 예술 등)를 융합하는 스마트 혁명의 open platform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 과학기술과 문화예술분야의 융합 뿐만 아니라 인문, 사회연구까지 학문적·산업적 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와 더불어, 다학제적·융합적 연구활동의 접근과 함께, 진취적인 학술연구와 더욱 다양한 연구 활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는 2015년 7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서 더욱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예체능분야에서 학제간 연구(융·복합학)으로 분류체계를 이동하였으며, 지난 2015년 말부터는 (사)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에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폭넓은 정책활동과, 회원간의 긴밀한 소통과 교류를 수행하고 대한민국 대표적 전문학술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무국에서는 더욱 노력을 기할 것입니다. 이에 2016년부터는 사무국의 인원보강 및 관리시스템의 확충을 위해 부득이 회원분들의 연회비 납부가 있으니, 이점 양지하셔서 투고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분들은 학술 연구수행 및 연구논문 발표 시 윤리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 상호간의 권익을 도모하며 융·복합분야에 더욱 발전하는 학회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면에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6.01.07

 

한국과학예술포럼